2013년 5월 27일 월요일

Activity Lifecycle








Android 애플리케이션 구조

    - 액티비티 :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기본적인 단위로서 사용자와 상호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작용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컴포넌트

    - 서비스 : 화면에 표시되지 않고 백그라운드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컴포넌트

    -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: 불특정 다수에게 발송된 메시지에 대해 응답하여 해당 작업을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처리할 수 있는 컴포넌트

    - 컨텐트 프로바이더 : 애플리케이션 내의 데이터를 다른 애플리케이션과 공유할 수 있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게 하는 컴포넌트


onCreate : 액티비티가 생성되어 시작될때 처음으로 호출되는 메소드

onStart :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화면을 보여줄 준비가 되었을때 호출되는 메소드
               (주로 사용자에게 액티비티를 보여주기 위해 필요한 리소스 설정

onResume : 액티비티가 액티비티 스택의 최상위에 놓여서 사용자에게 화면을 보여주고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사용자의 입력을 처리할 수 있을 때 호출되는 메소드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오디오나 동영상, 애니메이션 등과 같이 화면 맨 앞에서 실행되고 있을 때만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필요한 리소스들을 설정하기 좋은 메소드)

onPause : 액티비티가 사용자 초점을 잃었을때 호출되는 메소드
                  (onResume)에 대응되는 한쌍의 메소드
                  onResume() 메소드에서 재생을 시작한 오디오나 동영상, 애니메이션을 중단해
                  야 하고, DB와 같은 리소스들도 해제해야 함

onStop : 다른 액티비티가 액티비티 스택의 최상위에 놓이면서, 현재 액티비티는 더 이상 
               화면에 보이질 않게 될때 호출되는 메소드

onDestroy : 액티비티가 파괴되기 전에 호출되는 메소드

onRestart : 액티비티가 더 이상 화면에 보이지 않게 되었다가 다시 화면을 보여줘야 할때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호출되는 메소드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onStart() 메소드가 호출되기전에 필요한 설정 작업을 수행)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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